- 스프린트 계획
팀은 다가오는 스프린트를 계획하기 위해 만납니다. 어떤 사용자 스토리(기능)에 우선순위를 부여할지 결정하고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예측합니다. - 일일 스탠드업
팀은 매일 만나 진행 상황과 직면한 장애물에 대해 논의합니다. 각 팀원은 세 가지 질문에 답합니다.
- 어제 무엇을 했습니까?
- 나는 오늘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?
- 작업을 완료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이 있습니까?
- 스프린트 검토
스프린트가 끝나면 팀은 완료된 사용자 스토리를 이해 관계자에게 시연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. 그들은 잘 된 것과 잘 되지 않은 것, 다음 스프린트에서 개선할 수 있는 것을 검토 - 스프린트 회고전
팀은 이전 스프린트를 되돌아보고 다음 스프린트에서 개선할 방법을 찾기 위해 모입니다. 무엇이 잘 되었는지, 개선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, 다음 스프린트에서 무엇을 시작, 중지 또는 계속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 - 백로그 수정
스프린트 전체에서 팀은 제품 백로그(모든 사용자 스토리 및 요구 사항 목록)를 검토하고 수정하여 최신 상태이고 우선순위를 지정 - 개발
팀은 스프린트 계획에서 우선순위를 둔 사용자 스토리에 따라 앱을 개발 - 테스트
팀은 앱이 품질 표준을 충족하고 모든 사용자 스토리가 완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수행 - 릴리즈
스프린트 종료 시 팀은 완성된 모든 사용자 스토리를 포함하고 완료의 정의에 충족이 되는 Product를 릴리즈 - 새 스프린트 시작
팀은 스프린트 계획부터 시작하여 스크럼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새 스프린트를 시작
'Developer > 역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자일 개발: 빠르게 변하는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 (0) | 2023.04.08 |
---|---|
Kotlin 코드 문서화를 위한 주석 작성 방법 (0) | 2023.04.05 |
안드로이드 뷰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 (1) | 2023.03.21 |
Android 개발자로서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중요한 역할 (0) | 2023.03.20 |